응시하고자 하는 채용시험을 선택하여, 원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접수기간 동안 응시수수료 결제를 완료하여야 응시원서제출이 완료됩니다.
(일반승진 및 전직시험 제외)
- 응시수수료는 원서접수 기간 중에는 다시 접속하여 결제할 수 있으며, 접수기간 내에 응시수수료를 결제하지 않은 경우는 원서제출이 취소됩니다.
- 접수기간 동안에는 기재사항(응시직렬, 응시지역, 선택과목 등)을 수정할 수 있지만, 접수기간 마감 이후에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.
- 응시수수료 결제 후 원서제출을 취소하는 경우, 취소기간 이후에 승인취소 또는 환불됩니다.
- 응시번호는 응시원서접수 기간 중에 응시수수료를 결제한 응시자에 한하여, 취소마감일 이후에 부여됩니다.
- 응시수수료(5급 10,000원/ 7급 7,000원/ 9급 5,000원) 외에 소정의 처리비용(500원 미만)이 소요됩니다.
-
응시원서 등록용 사진파일(JPG) 규격
- 크기 3.5cm x 4.5cm(137 x 177 pixel) 기준
- 파일용량 350KB 미만(시간선택제 및 중증장애인 선발시험 제외)